금구초 통학로 안전확보·군소음 학교 지원, 공병철 의원 적극 행보

2025-11-19 12:15

add remove print link

통학로 변압기 이전 탄원…200여 명 서명 동참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공병철 광주시 광산구의원(더불어민주당)은 18일 광주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하여 이정선 교육감에게 운남동 금구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변압기 이전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학부모, 교직원, 주민 등 200여 명의 서명이 담긴 이번 탄원서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굣길 확보 필요성을 강하게 강조했다.

공병철 광주시 광산구의원(왼쪽)이 18일 광주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하여 이정선 교육감에게 운남동 금구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변압기 이전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공병철 광주시 광산구의원(왼쪽)이 18일 광주광역시교육청을 방문하여 이정선 교육감에게 운남동 금구초등학교 통학로 인근 변압기 이전을 촉구하는 탄원서를 제출했다.

####“학생 안전은 최우선”…교육감도 동참 의사 밝혀

공 의원은 “어린이 통학로에서 어떤 위험요인도 없어야 한다”면서 교육청 차원의 적극 협력을 요청했다. 이정선 교육감도 이에 공감하며 변압기 이전을 위해 힘쓰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군소음피해 학교 지원 예산도 건의

이와 함께 공 의원은 군공항 소음 피해를 겪고 있는 관내 6개 학교의 지원 필요성을 설명하며, 예산 마련과 실질적 교육 환경 개선책 도입을 건의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조례 제정 등 현장 중심 의정 실천

공 의원은 그간 광산구 군소음피해학교 지원 조례 대표 발의, 군공항특위 위원장 활동 등 관련 정책 기반을 조성해왔다. 그는 “학생들이 안전하게 통학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