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KMCU 글로벌 Festival 개최
2025-11-19 14:34
add remove print link
일반 학습자, 성인학습자,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는 최근 교내 KMCU문화광장에서 ‘지역주민과 하나되는 KMCU 글로벌 Festival’를 열었다.
이번 축제는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일반 학습자, 성인학습자, 외국인 유학생 등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선 재학생 공연을 시작으로 한국어 스피치 대회, 국가별 전통의상 경연대회, K-POP 경연대회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또 반려동물 관련 토크쇼도 운영돼 참가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부스 프로그램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혈당 체크 서비스를 제공한 건강존을 비롯해 퍼스널컬러 진단, 캐리커처, 한복·교복 스타일링&인생네컷 촬영, 전통 소품 만들기 체험 등 세대와 국적을 넘나드는 교류 활동이 활발히 이뤄졌다.
특히 푸드존은 분식, 태국·베트남 음식을 비롯해 디저트 등 다양한 국가의 메뉴를 선보였다. 모든 음식은 해당 국가 출신 외국인 유학생들이 직접 조리해 제공해 눈길을 끌었다.
각 부스는 학과(부)별로 운영돼 학생들의 실무 역량과 재능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계명문화대 김민경 국제처장은 “이번 축제는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어울리는 상생의 장이자, 재학생 내부의 다양한 집단이 서로를 이해하고 협력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