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수 광주시 광산구의회 의장, 지역 발전 해법 제시하며 소통 강조
2025-11-20 01:51
add remove print link
시민단체 강연서 지역 현안 정책 방향 제안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김명수 광산구의회 의장이 18일 광산구지역경제활력센터에서 시민단체인 광산시민연대가 마련한 강연에 연사로 나섰다.
‘광산구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한 이번 특강에서 김 의장은 민·군 공항 이전, 금호타이어 공장 부지 활용, 송정역 개발 등 구가 당면한 주요 과제의 해결 방안과 미래 구상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현장에서 활발한 질의응답도 이어지며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광산시민연대 ‘의정대상’ 수상, 소통·공로 인정받아
강연을 주관한 광산시민연대는 김명수 의장이 지역사회에 미친 긍정적 영향과 활발한 의정활동을 인정해 ‘의정대상’을 수여했다. 광산시민연대는 지난 1998년 지역 시민 활동가들이 설립한 비영리단체로, 지역의 발전과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해왔다.
####3선 의원의 풍부한 의정 경험 부각
김명수 의장은 3선 의원으로 의회 경험을 쌓았으며, 현재 제9대 광산구의회 후반기 의장과 광주광역시자치구의장협의회장도 맡고 있다. 그는 현장 중심의 소통과 실질적 변화를 위한 노력을 거듭해 왔다.
####“현장 속에서 시민과 함께 하겠다” 포부 밝혀
의정대상 수상 소감에서 김 의장은 “광산구의 변화와 미래를 위해 더 가까이에서 시민과 소통하고, 현안 해결에 적극 앞장서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 목소리 대변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