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성이룸캠프 ‘자기주도학습센터’, 이달부터 본격적 가동
2025-11-20 14:08
add remove print link
인공지능 기반 학생별 학습수준 진단
맞춤형 한국교육방송공사 교육프로그램 지원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최근 교육부 공모에 선정된 대구 달성이룸캠프 ‘자기주도학습센터’가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된다.
자기주도학습센터는 달성이룸캠프(달성중 학교복합시설) 내 마련된 시설로, 학생들이 스스로 학습 목표를 설정하고 효율적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특히 지난 9월 교육부 공모사업에 대구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센터를 이용하는 학생들은 쾌적한 학습 환경과 교원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학습코디네이터의 체계적인 출결 관리, 인공지능(AI) 기반의 수준별 학습 코칭 및 진로 상담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또 한국교육방송공사(EBS) 교재와 전자책(e-Book) 무료 구독 서비스, 간식도 제공된다.
내년 1월부터는 한국교육방송공사(EBS)와 협력해 지역 청소년들의 자기주도학습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센터는 학습공간 5실(337㎡), 상담실(67㎡), 휴게공간(97㎡) 등으로 구성됐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후 4시부터 9시까지며, 달성군 내 예비 중학생을 포함한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이룸캠프 자기주도학습센터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힘을 키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권역별로 센터를 조성해 청소년이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기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