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울에 반팔 입고 즐긴다… 이색 '크리스마스 이벤트’ 공개한 해외여행지
2025-11-21 17:41
add remove print link
유럽풍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변신한 푸꾸옥 리조트
선셋타운(Sunset Town)에 자리한 지중해 감성 리조트 라페스타 푸꾸옥과 큐리오 컬렉션 바이 힐튼이 올겨울 색다른 연말 이벤트를 예고해 관심이 쏠렸다.

라페스타 푸꾸옥은 연말 시즌을 맞아 선셋타운의 ‘포시타노 스트리트(Positano Street)’를 유럽형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운영한다고 지난 19일 밝혔다.
이탈리아 작은 해안 마을을 옮겨온 듯한...
라페스타 푸꾸옥은 베트남 푸꾸옥 선셋타운에 위치한 ‘큐리오컬렉션바이힐튼(Curio Collection by Hilton)’ 소속 리조트로, 이탈리아 아말피 해안 감성을 테마로 한 객실·미식·거리 콘텐츠를 운영하는 곳이다.
12월의 라페스타는 마치 이탈리아 남부 아말피 해안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옮겨온 듯하다. 입구에는 전통 호두까기 인형이 서서 손님을 맞이하고, 로비 한가운데에는 천장까지 닿는 화려한 트리가 마련돼 공간을 밝힌다. 또 음악이 흐르는 라운지, 향긋한 커피 향까지 리조트 전체가 포근하고 낭만적인 연말 분위기로 물든다.
연말 기간 '포시타노 스트리트'는 유럽풍 크리스마스 마켓으로 변신한다. 현지 장인이 제작한 수공예품, 트로피컬 음료 등을 선보이며, 방문객들이 두꺼운 패딩 대신 가벼운 옷차림으로 이색적인 겨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특히 연말 라페스타는 미식 천국으로 변신한다. 지중해 레스토랑 더 머천트(The Merchant)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메리 그란데(Merry Grande)’ 뷔페와 크리스마스 당일, 신선한 해산물과 이탈리안 요리를 중심으로 한 스페셜 디너 뷔페를 선보인다.
정통 이탈리안 트라토리아 마레(Mare)에서는 다음 달 24~25일까지 연인들을 위한 로맨틱한 코스 디너를 내놓는다. 커피 라운지 일 살로네(Il Salone)에서는 스파클링 와인과 하이티를 곁들인 ‘페스티비-티(Festivi-Tea)’로 한낮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다음 달 31일 더 머천트에서는 화려한 카운트다운 파티가 열린다. 라이브 음악과 와인, 럭키드로우, 선셋타운 위로 펼쳐지는 불꽃축제가 어우러지며 2026년의 첫 순간을 환상적으로 맞이할 수 있다.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리조트 인근 푸꾸옥 명소는?

라 페스타 푸꾸옥이 위치한 베트남 푸꾸옥은 '베트남의 제주도'라 불리는 아름다운 섬으로, 휴양뿐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가진 곳이다.
푸꾸옥에는 '선 월드 혼똔 케이블카', '사오 비치', '빈펄 사파리' 등 대표 명소가 자리잡고 있다. '선 월드 혼똔 케이블카'는 푸꾸옥 남부의 아난타라 섬과 혼똔섬을 연결하는 해상 케이블카다.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짜릿한 관광 체험을 제공한다.
라 페스타 푸꾸옥 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아난타라 스테이션에서 탑승해 혼똠 섬 스테이션에 도착한다. 혼똠 섬에 도착하면 대규모 놀이시설 단지인 '선 월드 네이처 파크'로 연결된다. 다만 브레이크 타임이 있어 혼똠 섬에서 다시 아난타라 스테이션으로 돌아오려면 폐장 시간 전에 다시 케이블카를 탑승해야 한다.

'사오비치'는 푸꾸옥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손꼽힌다. 별처럼 빛나는 듯한 고운 모래로 이뤄져 있어 '스타 비치'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동쪽에 위치해 있어 바람의 영향을 덜 받아 파도가 매우 잔잔한 편이다. 또 해변 곳곳에 설치된 나무 그네가 '사오 비치'의 상징적인 포토존으로 꼽힌다. 그네 근처에 늘어선 야자수와 새하얀 모래사장이 어우러져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푸꾸옥 북부에 위치한 '빈펄사파리'는 약 115만 평의 광활한 규모를 자랑한다. 4000마리 이상의 다양한 동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동물 보호와 연구, 교육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사파리의 백미는 바로 사파리존이다. 동물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니는 구역으로, 마치 아프리카 초원 속에 들어온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사파리 존 외에도 일반 동물원처럼 도보로 관람하는 구역도 있다.
이 구역에서는 멸종 위기에 처한 희귀종을 포함해 다양한 조류, 파충류, 포유류 등을 볼 수 있다. 또 특정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주는 피딩 체험도 마련돼 있어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