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순천시 왕조1동 주민자치회, 2025년 마무리 ‘클린클린사업’ 실시

2025-11-26 01:38

add remove print link

선혜학교 입구 ~ 시대아파트 구간 환경정화… 학생‧상가 쓰레기 집중 정비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순천시 왕조1동 주민자치회(회장 정창현)는 지난 24일 선혜학교 입구부터 시대아파트까지의 구간에서 올해 마지막 주민세 환원사업 ‘클린클린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24일 순천시 왕조1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클린클린사업’으로 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24일 순천시 왕조1동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클린클린사업’으로 환경개선 활동을 펼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활동은 “마을은 우리가 가꾸고, 깨끗함은 함께 나눈다”는 취지로 진행됐다. 정화 대상 구간은 학생들의 등하교로 발생하는 간식 쓰레기와 상가 주변 일회용 컵‧비닐류 생활쓰레기가 꾸준히 문제 되던 곳으로, 주민자치회 회원 39명 전원이 참여해 도로변과 골목에 버려진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수거하며 환경 개선에 나섰다.

정비 현장을 지나던 학부모와 주민들은 “학교 주변이 깨끗해져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제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격려했다.

주민자치회 회원들은 “아이들과 주민 모두가 깨끗한 길을 이용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혜정 왕조1동장은 “주민 스스로 생활환경을 책임지는 모습이 바로 ‘주민 중심 자치’의 본보기”라며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 안전하고 쾌적한 왕조1동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왕조1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골목길 정비, 환경캠페인, 꽃길 조성 등 생활밀착형 자치사업을 지속 추진해 더 깨끗하고 따뜻한 마을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