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지방공공기관 혁신대상 ESG 경영혁신 '최우수상' 영예
2025-11-27 12:03
add remove print link
고객 중심 경영혁신 가속화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지난 26일 오후, (사)한국지방공기업정책포럼이 주관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하는 ‘2025년 지방공공기관 혁신대상’경진대회에서 ESG 경영혁신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다양한 혁신 활동을 통해 경영효율화와 질 높은 대민 서비스 제공 등 공공분야의 혁신을 선도한 지방공공기관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사는 ‘남양주도시공사의 지속 가능한 ESG 혁신’을 주제로, △43종 업무 디지털화를 통한 에너지 절감 △시민 워킹챌린지, 내 나무 심기, 재활용 PC 기부 등 친환경 문화 확산 및 순환 경제 실현 △모바일 기반의 사용자 중심 기능을 강화 한 홈페이지 구축(고객만족도 4.2/5점 기록) △ESG경영위원회, 주민협의회 등 공사 운영의 전문가 및 고객 참여 확대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직원이 자체 개발하고 도입한 AI 기반 위험상황 모니터링 시스템, CEO 및 노조위원장들과 함께한 합동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 상생 노력과 함께 신뢰 기반 노사 협력으로 활력있는 조직문화를 조성한 점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계문 사장은 “이번 수상은 시민들과 함께 협력해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혁신을 통한 대민서비스를 제고함으로써 ‘상상 더 이상의 남양주시’를 현장에서 뒷받침하는 시민 중심 공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