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XD화성개발, 부천원종 혜원연립·방배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과 도급계약 체결
2025-11-27 16:33
add remove print link
지하2층~지하 3층 아파트 128세대 규모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HXD화성개발이 건설경기 침체의 장기화 속에서도 도급계약을 체결하면서 서울·수도권 내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고 있다.
화성개발은 지난 26일 경기도 부천시 ‘부천원종 혜원연립, 방배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 조합과 도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천원종 혜원연립·방배아파트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대한토지신탁 사업대행사 방식이다. 부천시 원종동 일대 대지면적 4841.40㎡에 지하2층~지상13층 아파트 128세대로 건립한다.
총 공사비는 419억원이다. 착공은 이주와 철거를 마친 2026년 하반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사업지 입지는 부천시 원종역, 부천종합운동장역, 경인고속도로 등이 인접해 교통 여건이 우수하다.
또 도보 통학이 가능한 여월초교, 원종초교, 까치울중 등이 인접하고 있어 교육시설도 양호하다.
인근에는 홈플러스, 부천제일시장 등 편의시설과 도당근린공원, 은데미공원, 부천시립박물관, 부천립북부도서관 등 생활 인프라도 집결됐다.
사업을 주도한 서울지사장은 “특히 개발호재로 손꼽히는 대장-홍대선(부천 대장신도시와 부천 원종, 서울 홍대입구를 연결하는약 20Km의 도시철도 노선)의 개통이 가시화되면 사업지 인근 원종역이 서울 서북부 교통망의 핵심축으로 자리매김 해 기대감이 높아질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