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동구,위기브·롯데멤버스·롯데리아 고향사랑기부 이벤트 진행

2025-11-28 10:48

add remove print link

10만 원 기부 시 최대 14만 5천 원 환급 효과 세액공제·답례품·쿠폰·포인트까지 혜택 ‘풍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시 동구(청장 임택)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민간 플랫폼 위기브·롯데멤버스·롯데리아와 협력해 특별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부자가 보다 쉽고 매력적인 혜택 속에서 고향사랑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것으로, 특히 롯데멤버스(엘포인트)·롯데리아와 제휴를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경제와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이달 27일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엘포인트 앱을 통해 ‘광주동구&위기브 이벤트’ 누리집에 접속해 광주 동구에 10만 원 이상 기부하면 자동 참여된다.

광주 동구에 10만 원을 기부한 참여자는 ▲10만 원 연말정산 100% 세액공제 ▲광주 동구 답례품(기부액의 30% 한도) 제공 외에도, 롯데리아 ‘한우 불고기 버거 콤보’ 쿠폰 1매와 엘포인트 5천 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기부자가 실제로 받을 수 있는 전체 혜택 규모는 14만 5천 원 상당으로, 쿠폰과 엘포인트는 매주 목요일 순차적으로 발송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광주 동구 고향사랑기부제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이번 이벤트가 기부자의 참여 폭을 넓히고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민간기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고향사랑기부 참여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를 제외한 전국 지자체에 연간 최대 2천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는 제도로, 기부금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액공제, 초과 금액은 16.5% 세액공제가 적용된다. 기부자는 위기브 플랫폼을 통해 원하는 지자체와 답례품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