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문평면지사협, ‘이웃사랑, 김장 김치 나눔’ 지원

2025-11-30 16:26

add remove print link

기아차 나주점 김원영, ㈜송촌아이앤디, 쌍용레미콘 나주영업소 후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라남도 나주시 문평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봉형균·이창규, 이하 문평면지사협)는 지난 26일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웃사랑,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평면지사협 위원들이 이틀에 걸쳐 협력해 진행했다. 행사 하루 전인 25일에는 절임 배추 손질 및 양념 만들기 등 사전 준비를 진행했다. 26일에는 본격적으로 속 넣기를 하고 포장 작업을 이어가며 정성스럽게 김장 김치를 담가 관내 어려운 이웃 70세대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기아자동차 나주점 김원영 씨와 관내 토석채취업체인 ㈜송촌아이앤디, 쌍용레미콘 나주영업소에서 각각 100만 원씩 모두 300만 원을 후원해 나눔을 실천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임 모 어르신(82)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김장은 엄두도 못 냈는데 맛있는 김장 김치를 맛볼 수 있게 해줘서 기쁘다”며 감사함을 표현했다.

이창규 지사협위원장은 “회원들과 함께 마음을 모아 담그는 시간이 행복했으며 이 김치가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형균 문평면장은 “매년 이어지는 ‘이웃사랑, 김장 김치 나눔 행사’는 지역 공동체의 온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자리인데 바쁜 와중에도 김장 나눔행사에 적극 참여해 준 위원님들과 후원 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 유관단체 및 기관·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여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