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RISE사업단,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3개팀 우수상

2025-12-01 04:53

add remove print link

호남대 RISE사업단,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3개팀 우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RISE사업단(단장 정제평)의 지원을 받은 3개팀이 11월 25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MX스튜디오에서 열린 ‘2025 대학생 소셜벤처 아이디어 공모전’ 본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대학교·조선대학교·광주대학교·호남대학교 RISE사업단이 공동 주관했다. 본 대회는 ‘기업 VALUE U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광주 창업밸리 스타트업 아카데미 운영 과제’(책임교수 이정탁)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본선에는 예선을 통과한 총 14개 팀이 참여한 가운데 7분 발표와 3분 질의응답을 통해 적합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 결과 호남대학교는 ▲창동팀(아이디어명: 쉐이프 웨어) ▲프로시니움360팀(아이디어명: PROSCENIUM 360 – 실무형 극장 디지털 트윈 시뮬레이터) ▲패트와 메트팀(아이템명: VR/AR 기반 원격 아바타)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정탁 RISE 단위과제 책임교수 겸 창업교육센터 센터장은 “이번 대회 참여가 학생들의 지역사회 문제 해결 역량을 높이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 활동을 더욱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는 교육과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