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보다 '2배' 넘게 판매… 압도적인 소형 SUV 1등, 후속 모델 티저 공개
2025-12-01 14:01
add remove print link
기아, 셀토스 후속 모델 '디 올 뉴 셀토스' 티저 이미지 공개… 10일 글로벌 공개 예정
기아가 1일 소형 SUV 셀토스의 후속 모델 '디 올 뉴 셀토스'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2019년 1세대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글로벌 소형 SUV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차종이다.
◆ 정통 SUV 비율 강조

기아는 이번 티저에서 셀토스의 정통 SUV 스타일을 전면에 내세웠다. 기아의 디자인 철학인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요소와 SUV의 단단한 비율을 결합한 형태다.
전면부에는 수직형 주간주행등을 기반으로 한 스타맵 시그리처 라이팅을 적용해 존재감을 내세웠고, 후면부 램프는 전면과 통일성을 유지해 수직 수평 조합으로 안정적인 이미지를 구현했다.
측면은 EV9과 유사한 형태의 윈도우 그래픽을 채택했다. 또한 전면과 후면 펜더에 직각적인 요소를 더하고 검정 클래딩으로 마감해 견고하면서도 커 보이는 인상을 심었다.
◆ 새 편의사양 적용… 감성과 실용성 동시에 강화할 계획

한편 셀토스는 지난 2019년 국내에 출시된 이후 소형 SUV 판매량 1위 자리를 단 한 번도 내준 적 없는 모델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셀토스의 판매량은 4만 6404대로 판매량 2위인 코나(2만 3187대)보다 두 배 이상 판매된 기아의 주력 상품이다.
신형 셀토스는 10일 기아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세계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 더 많은 자동차 관련 소식은 모빌리티 전문 매체 '카앤모어'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