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생생정보' 감자탕 外
2025-12-04 17:33
add remove print link
'2TV 생생정보' 12월 4일 방송 정보
12월 4일 목요일 방송되는 KBS2 ‘2TV 생생정보’ 2428회는 제주에서 만나는 수확의 달인 조기철 씨의 손끝으로 ‘지금 제주는 천국’이라 불릴 만큼 풍성한 현장을 전하며 시작해, 따끈한 국물로 겨울 입맛을 깨우는 ‘할매~ 밥 됩니까?’ 코너의 영순 할매 감자탕 맛집인 용산감자탕으로 정겨운 한 끼를 이어간다.
이어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에서는 경력 단절 주부가 맞춤형 도시락으로 다시 일어선 엔젤스데이의 사연과 더 빅토리아웨딩파티가 들려주는 땀과 재기의 이야기가 펼쳐지고, 마지막으로 ‘한눈에 반했~섬(島)’에서는 통영 한산면 매물도의 바다 풍경 속 해품길펜션에서 섬 여행의 낭만과 쉼을 담아내며 하루를 꽉 채운 따뜻한 사람 냄새와 맛, 그리고 겨울 풍경을 한 번에 선물한다.
'생생정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생생한 현장은 물론 맛있는 음식 정보와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는 휴먼스토리, 유익하고 재미있는 알찬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주변의 궁금한 이야기를 진솔하고 생생하게 담아 시청자들에게 유쾌한 저녁을 선사한다.

[수확의 달인] 지금 제주는 ? 천국
이번 코너는 제주에서 조기철 달인을 만나 한창 물오른 제주의 수확 현장을 따라간다. 달인의 손끝에서 완성되는 제철 먹거리와 그 뒤에 깃든 노하우를 통해, ‘지금 제주는 천국’이라는 말이 왜 나오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할매~ 밥 됩니까?] 영순 할매의 감자탕
서울 용산의 용산감자탕으로 향해 영순 할매의 손맛이 스민 감자탕 한 상을 소개한다. 푹 고아낸 진한 국물과 넉넉한 인심이 어우러진 한 끼로, 추운 날 더 생각나는 따뜻한 밥상을 정겹게 풀어낸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경력 단절 주부에서 ‘맞춤형 도시락’으로 일어서다!
경기 김포의 엔젤스데이에서 경력 단절을 딛고 맞춤형 도시락으로 다시 일어선 주인공의 삶을 따라간다. 이어 서울 강북의 더 빅토리아웨딩파티까지 시선을 넓히며, 끈질긴 도전이 어떻게 새로운 일과 꿈으로 이어졌는지 그 과정을 진솔하게 담아낸다.
[한눈에 반했~섬(島)]
통영 한산면 매물도의 해품길펜션을 배경으로 섬이 품은 고요한 풍경과 느린 시간을 따라간다. 바다 가까이에서 머무는 하루의 낭만, 걷는 길마다 펼쳐지는 매물도의 정취를 담아 ‘한눈에 반할’ 만한 섬 여행의 매력을 전한다.
KBS2 생활정보 프로그램 ‘2TV생생정보’는 평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