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안양면, “나눔이 있어 따뜻하다” 사랑의 김장나눔

2025-12-05 03:41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흥군 안양면, “나눔이 있어 따뜻하다” 사랑의 김장나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흥군 안양면민회(회장 백종팔)는 4일 저소득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안양면민회, 안양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새마을부녀회원 등 60여명이 함께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김장김치 400포기를 담가 관내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 200세대에 전달했다.

백종팔 면민회장은 “추운 겨울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행사에 참여해주신 안양면 기관사회단체분들께 감사드리며, 다같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새마을부녀회 한 회원은 “매년 김치를 담글 때마다 힘들기도 하지만 정성을 담아 만든 음식으로 이웃들이 따뜻한 밥상을 차릴 수 있다는 생각에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전했다.

백수영 안양면장은“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물가는 계속 오르면서 올겨울은 유난히도 추운 겨울이 될 것 같아 걱정했는데 여러분들의 따뜻한 동참 덕분에 올 겨울에도 우리 이웃들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게 되었다.”며 “추운 날씨에도 김장나눔 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