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육군 제2작전사령부 안보 견학 나서
2025-12-09 14:23
add remove print link
현장 체험 통해 군 간부 직무 이해·자긍심 제고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 국방군사계열 학생들은 지난 8일 안보 현장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대학 국방군사계열은 이날 육군 제2작전사령부를 방문해 ‘안보견학과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래 군 간부로 성장할 국방군사계열 재학생들이 실제 부대 운영과 임무 수행 환경을 이해하고 군 직업에 대한 동기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 학생들은 부대 소개 영상 시청과 현황 브리핑을 통해 제2작전사령부의 역할과 조직 구조를 이해한 뒤, 생활관·장비·물자 시설 등을 둘러보며 다양한 병영 체험을 이어갔다.
특히 개인 및 공용화기, 통신장비, 화생방 장비, 군사경찰 장비 등을 직접 살펴보며 담당 간부들의 설명을 듣는 시간을 통해 교과서에서 배우던 내용을 실제 환경 속에서 확인했다.
또 중식 시간에는 부대 장병들과 동일한 식단을 함께하며 생활 문화 전반을 경험하는 등 병영 환경을 가까이에서 체감했다.
한편 이번 방문에는 최재영 영진전문대 총장이 학생들과 함께해 의미를 더했다.
최재영 총장은 “국방군사계열 학생들은 머지않아 국가 안보의 최전선에서 임무를 수행할 핵심 인재들이다”며 “현장 중심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군 간부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