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신대 반려동물학과, 국제·전국 애견대회 수상 쾌거

2025-12-11 16:43

add remove print link

동신대 반려동물학과, 국제·전국 애견대회 수상 쾌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 반려동물학과(학과장 이경동) 학생들이 최근 반려 동물 분야 국제 및 전국 무대에서 잇달아 수상하며 명성을 떨치고 있다.

반려동물학과에 따르면 3학년 김영인 학생이 2025 KKC Obedience Championship 반려견 복종 훈련대회 & 동반견(BH) 챔피언십에서 SD2 학생부 1등, FD1 학생부 3등을 차지했다. 김 씨는 견종별 행동 분석과 교정 등 반려견 훈련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1학년 이시연 학생은 혁신적인 펫 미용기술과 창의적인 스타일링 능력을 인정받아 제5회 한국 반려동물 예술 문화 미용대회 대학부 level B 예술상, 경기 KKF 위그미용 콘테스트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씨는 제6회 한국반려동물 예술문화대회에서도 1학년 최연정, 4학년 서재민 학생과 함께 예술상을 수상했다.

이처럼 재학생들이 각종 대회에서 연이어 수상하면서 동신대 반려동물학과의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동신대 반려동물학과는 펫미용, 반려견 훈련 등 세부 분야별 현장 기반 직무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산업 전반에서 활동할 실무형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외부 전문가 특강, 산업체 실습 프로그램을 탄력적으로 운영하며 실무 역량을 탄탄하게 키우고 있다.

이경동 동신대 반려동물학과장은 “이번 성과는 학생들의 꾸준한 노력과 실무 중심 커리큘럼이 만든 성과”라며 “반려 산업 규모가 갈수록 성장하면서 관련 분야 인재 수요도 늘어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재학생들이 자부심을 갖고 실력을 키울 수 있도록 혁신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