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교육지원청, “2025. 보배섬 학부모회 활동 및 성과 공유” 성료
2025-12-16 03:36
add remove print link
학부모 자치로 함께 만드는 보배섬 교육공동체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미)은 12월 12일 진도교육지원청에서 관내 학부모 40여명을 대상으로 “2025. 보배섬 학부모회 활동 및 성과 공유”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관내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과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1년간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학부모 자치의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해남 학부모자치지원단의 이희진 강사를 초정해 우수 학부모회 운영 사례와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는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이어 각 학교별 학부모회가 한 해 동안 추진한 주요 활동과 성과를 발표하며 서로의 경험과 지혜를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올해 처음으로 학부모회 활동에 참여했는데, 다른 학교 사례를 들으며 우리 학교에서도 시도해 볼 아이디어를 많이 얻었다.단순히 학교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아이들의 학습과 성장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의미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미 교육장은 “오늘 학부모회 성과 나눔을 통해 학부모님들의 자발적 참여와 열정이 진도교육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학부모 한 분 한 분이 학교와 지역 교육공동체의 중요한 주체로 학생들의 성장과 배움에 기여하는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
앞으로도 진도교육지원청은 학부모회 활동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보배섬 교육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