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 호텔제과제빵학과, 캡스톤 디자인 메뉴 R&D 경진대회 성료

2025-12-16 15:51

add remove print link

5성급 호텔 디저트와 베이커리·카페 현장에서 요구되는 신메뉴 개발 역량 강화

지난 11일 대구보건대 미래관 베이커리카페실습실에서 호텔제과제빵학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캡스톤 디자인 메뉴 R&D 경진대회’를 마치고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 제공
지난 11일 대구보건대 미래관 베이커리카페실습실에서 호텔제과제빵학과 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캡스톤 디자인 메뉴 R&D 경진대회’를 마치고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는 최근 5성급 호텔 디저트와 베이커리·카페 현장에서 요구되는 신메뉴 개발 역량을 높이고자 성과 발표회를 기획했다.

이 대학 호텔제과제빵학과는 그 일환으로 지난 11일 교내 미래관 베이커리카페실습실에서 ‘캡스톤 디자인 메뉴 R&D 경진대회’를 열었다.

이날 대회는 2학년 재학생 8개 팀과 교직원, 산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현장형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지난 한 학기 동안 랑콩뜨레, 온 오븐, 큐케이, 로렌디저트 등 4개 베이커리 기업 전문가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브랜딩, 메뉴 기획, 시제품 제작 등 창업과 실무에 필요한 전 과정을 직접 수행했다.

특히 ‘깻잎 막걸리 무스 케이크’를 출품한 팀(팀장 김미정, 2학년)은 로컬 식재료인 깻잎의 향긋함과 전통주 막걸리의 풍미를 현대적인 무스 케이크로 재해석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강석우 호텔제과제빵학과 학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산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문제 해결형 메뉴 개발 역량을 교육과정 속에서 실질적으로 구현한 사례다”며 “앞으로도 현장과 연계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역량과 취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