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시공사·시립봉곡도서관, 2025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 우수상 수상
2025-12-16 16:15
add remove print link
이용자 편의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조성으로 공간 시설 지표에서 높은 평가

[구미=위키트리]전병수 기자=구미도시공사가 운영 중인 '구미시립봉곡도서관'이 지난 15일 ‘2025 경상북도 공공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경상북도 내 43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8개 평가 항목과 13개 세부 지표를 기준으로 정량 및 정성적 평가가 종합적으로 이뤄졌다.
봉곡도서관은 어린이자료실 ‘창의(Creative)도서관’ 리모델링, 냉난방기 공사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한 독창적인 공간 조성으로 공간 시설 지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구미시가족센터 등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과의 협력 사업을 적극 추진해 지역 협력 분야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울러 만화 크리에이티브 특화도서관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개발한 점이 정성평가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도서관 운영의 우수성을 더욱 부각시켰다.
이재웅 구미도시공사 사장은 “봉곡도서관이 3년 연속 도서관 운영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창의 특화도서관으로서의 방향성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운영해 온 결과다”고 말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