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호 경기도의원,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2025-12-17 09:52

add remove print link

"단순한 지적이 아닌, 도정 변화 이끌어 내야"
안전, 시스템, 현장까지 전방위 정책 점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용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오산2)이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조용호 경기도의원(왼쪽)이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 조용호의원실
조용호 경기도의원(왼쪽)이 2025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 조용호의원실

조용호 의원은 2025년도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도민 중심의 현장 행정 점검과 정책 대안 제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 의원은 감사 기간 동안 ▲장애인 스포츠등급분류 지원 ▲경기콘텐츠진흥원 일자리 창출 확대 ▲경기관광플랫폼 개선 방안 ▲대형 행사 안전관리 ▲전통사찰 일제 잔재 정비 ▲경기아트센터 인력 운영 점검 ▲문화체육관광국 산하기관 자생력 강화 등 다양한 현안에 대해 집중 질의를 진행했다.

조 의원은 도의회 활동 전반에서 느린학습자,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정책 제안과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실질적인 제도 개선에 기여해왔으며,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일관되게 ‘도민 체감 행정’이라는 의정 철학을 실천에 옮겼다는 평을 받고 있다.

조 의원은 “행정사무감사는 단순한 지적이 아닌, 도민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가장 현실적인 점검 도구”라며, “앞으로도 도정의 방향이 도민을 향하도록 만드는 책임 있는 의정활동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