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영화 나들이 진행
2025-12-19 02:48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흥종합사회복지관,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영화 나들이 진행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은 12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장흥읍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117명을 대상으로 「추억 속 영화 나들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정서적 활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어르신들과 함께 점심식사를 한 뒤 장흥 정남진시네마로 이동하여 영화 「사람과 고기」를 관람하는 일정으로 운영했다.
관람한 영화는 동년배 노인들의 삶과 현실을 담은 작품으로, 어르신들 스스로의 인생과 겹쳐지는 부분이 많아 깊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상영 후에는 “오랜만에 영화관에 와서 너무 즐거웠다”, “내 이야기 같아 마음이 울컥했다”는 등의 소감을 전하며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이어졌다.
양은희 장흥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영화 나들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추억을 되새기고 정서적으로 위로받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