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5부 달콤한 내 인생
2025-12-19 20:00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12월 19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5부에서는 무엿과 유자, 그 덕에 누구보다 달콤한 겨울을 보내는 그녀들이 이야기가 펼쳐진다.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 '한국기행' 오늘도 나답게 삽니다 5부 - 달콤한 내 인생
조선시대 왕들이 겨울철 보약처럼 먹었다는 무엿과 유자! 그 달콤함에 인생을 건 사람들이 있다.
잘나가는 드라마 작가였던 정경아 씨는 전북 남원 지리산에 귀촌해 무엿을 만들고 있다.
해발 500고지에서 직접 재배한 무를 푹~고아 만드는 무엿! 인생 우여곡절 끝에 만난 ‘무엿’은 그녀에게 선물 그 자체였다고~
무엿처럼 달콤하게 달여진 정경아 씨의 삶을 만나본다.
-
전남 고흥에 노란 유자 물결이 출렁이면 겨울이 왔다는 뜻! 태어날 때부터 유자 수저(?)라는 유자밭 둘째 딸 임은아 씨는 어렸을 때부터 질리도록 먹은 유자를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해 카페를 운영 중이다.
모든 음료와 디저트에 유자가 들어가고 유자 콘셉트 굿즈까지 만든 유자 사랑꾼! 이번에 왕실의 보약이었다는 ‘유자쌍화단지’에 도전한다는데~
인생 고진감래(苦盡甘來)라 했던가. 쓴맛 가득했던 삶에 선물처럼 찾아온 무엿과 유자.
그 덕에 누구보다 달콤한 겨울을 보내는 그녀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