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수료식’ 개최

2025-12-22 13:15

add remove print link

아동의 참여권 보장과 활동 성과 공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와 함께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는 상반기 공개 모집을 통하여 구성됐으며, 지난 7월 위촉식을 시작으로 문화탐방, 정기·임시회의 운영, 군민의 날 아동권리증진 체험부스 운영 캠페인, 군의원과의 만남을 통한 소통 간담회, 군의회 본회의장 방문 및 모의의회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날 수료식에서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에서 제안한 5가지 사업에 대해 각 실과소 및 기관의 검토 의견을 공유했으며, 참석한 의원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였다. 특히, 성실하게 활동한 우수 의원들에는 군수 표창 5명, 군의회 의장 표창 3명을 선정해

표창패를 수여했다.

화순고등학교 1학년 김도영 의장은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찾아 정책으로 구체화해 모의의회에서 발표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고 보람 있었다.”라며, “군의회 의원님들과의 만남을 통해 기초의회 활동을 배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호범 부군수는 “화순군 6,300여 명의 아동을 대표해 2025년 제7대 아동․청소년의회 모든 회기과정 수료를 축하드린다.”라며,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제안한 소중한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경험이 여러분의 미래에 소중한 자양분이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