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5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수상

2025-12-23 15:57

add remove print link

시민 안전을 위한 체계적인 하천 정비

최기문 영천시장(왼쪽부터 3번째)과 구 관계자들이 경상북도 주관 ‘2025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최기문 영천시장(왼쪽부터 3번째)과 구 관계자들이 경상북도 주관 ‘2025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 우수상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영천=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가 경상북도 주관 ‘2025년 하천사업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해당 평가는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하천 점·사용료 징수 실적, 지방하천사업 추진 실적, 지방하천사업 안전관리 등 하천 관련 주요 업무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점검한다.

영천시는 지역 내 국가하천 1개소(15.80km)와 지방하천 24개소(253.35km)를 포함한 하천에 대해 하천정비사업, 퇴적토 및 유수 지장목 제거, 수문 및 제방 정밀안전점검 등을 추진하며 하천의 체계적인 유지관리와 재해 예방에 힘써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현천(화남지구) 하천재해예방사업을 통해 집중호우 시 농경지와 가옥 침수가 반복되던 미개수 구간을 개선·정비하고, 주요 시설을 정비해 계획빈도 홍수량에 안전한 치수 안전도를 확보한 점이 우수 사례로 인정돼 높은 가산점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하천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온 노력의 결실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안전한 하천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