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성모병원, 환우 쾌유·평안 기원 ‘성탄 음악회’ 열어

2025-12-23 18:57

add remove print link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음악을 통해 위로와 희망 전해
클랑챔버오케스트라 연주단 아름다운 선율로 온정 선사

포항성모병원 연말 성탄 음악회  모습 / 이하 포항성모병원 제공
포항성모병원 연말 성탄 음악회 모습 / 이하 포항성모병원 제공

[경북=위키트리]이율동 선임기자=경북 포항성모병원이 연말 성탄절을 맞아 뜻깊은 음악회를 열어 눈길을 모았다.

병원은 지난 18일 성탄절을 앞두고 병원 1층 로비에서 환우의 쾌유와 평안을 기원하는 연말 성탄 음악회를 열었다.

음악회는 입원과 치료로 지친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음악을 통해 위로와 희망을 전하고, 병원 안에서도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됐다. 아울러 병원 로비에서 진행된 음악회는 환자와 보호자, 내원객들이 부담 없이 연주를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공연이 시작되자 휠체어를 탄 환자들이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로비로 모였고, 부모가 아이들의 손을 잡고 함께 공연을 관람하는 모습도 보였다. 일부 환자들은 휴대폰으로 연주 장면을 촬영하며 병원에서의 특별한 연말 순간을 추억으로 남기기도 했다.

이날 연주에는 클랑챔버오케스트라 연주단이 참여해 따뜻한 선율을 선사했으며, 여기에 테너의 깊이 있는 음색이 더해져 환자와 보호자뿐만 아니라 함께한 의료진과 직원들의 마음까지 어루만지는 시간이 됐다.

한편, 포항성모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에 더해 환자의 정서적 회복을 돕는 치유 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나바다 바자회와 음악회 등 나눔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행사를 매년 이어가며, 병원을 넘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실천하고 있다.

home 이율동 기자 fight@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