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청년 네트워킹 프리데이' 성료…청년 주도형 소통의 장 열어

2025-12-24 10:19

add remove print link

청년활동 성과 공유·교류의 장 마련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9일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이하 청년센터)에서 ‘2025년 청년센터 네트워킹 프리데이’를 개최했다.

김동근 시장이 12월 19일 ‘2025년 청년센터 네트워킹 프리데이’ 행사에 참여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이 12월 19일 ‘2025년 청년센터 네트워킹 프리데이’ 행사에 참여해 청년들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청년센터 프로그램, 청춘아지트, 청년동아리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추진한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청년참여 중심의 열린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퍼스널 컬러 진단과 취업 이미지 컨설팅, 와인클래스, 현장 소통부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운영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청년센터, 청춘아지트, 청년동아리에서 활동하며 만든 도자기, 공예작품, 독립출판물, 관광지도 등의 작품도 전시돼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 의지가 높아졌다.

또한, ‘커피 드립백&샌드위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에 김동근 시장이 명예청년으로 참여해 청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동근 시장은 “청년의 참여가 의정부시 정책 추진의 중요한 동력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정부시는 청년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정책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