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 이서희 팀장, 식생활안전관리 유공 도지사상 수상
2025-12-24 12:43
add remove print link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센터 이서희 팀장, 식생활안전관리 유공 도지사상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동신대학교가 위탁 운영하고 있는 나주시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이서희 영양기획팀장이 어린이 식생활 안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 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이 팀장은 ▲영양 관리 기준 마련 ▲위생 점검 및 개선 지도 ▲대상별 맞춤형 교육 운영 ▲기관 특성 반영 특화 컨설팅 제공 등 지역 어린이급식소의 영양·위생 수준 향상을 위해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식생활안전관리 유공자로 선정됐다.
또 소규모 센터에서도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전라남도 소규모 센터 간 식단 공동 대응 식단연구회’ 우수 운영 모델을 개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급식 지원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센터 운영 프로그램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해왔다.
이서희 영양기획팀장은 “그동안의 노력을 인정받아 기쁘며, 앞으로도 지역의 급식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급식 운영의 안전성과 품질 향상을 위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자료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