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 영산강축제 수익 지역사회 환원

2025-12-24 14:59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대표 축제의 성과가 복지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례로 평가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는 ‘2025 나주영산강축제’ 기간 일반음식점 17개소와 푸드트럭 10개소 입점 영업주들이 자발적으로 수익금 일부를 모아 마련한 후원금 300만 원을 나주시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반석진 나주시지부장(왼쪽 네 번째)은 지난 23일 나주영산강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을 강상구 나주 부시장에게 전달했다
한국외식업중앙회 반석진 나주시지부장(왼쪽 네 번째)은 지난 23일 나주영산강축제 수익금으로 마련한 이웃돕기성금 300만 원을 강상구 나주 부시장에게 전달했다

지난 23일 나주시청에서 열린 기탁식에는 강상구 나주 부시장과 반석진 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장이 참석해 지역 상생의 의미를 더했다.

기탁된 후원금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관내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으로 지역 대표 축제의 성과가 복지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례로 평가된다.

반석진 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장은 “나주영산강축제를 찾은 방문객들과 외식업 종사자들의 정성이 모여 의미 있는 나눔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지역 행사와 연계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상구 나주 부시장은 “지역 대표 축제의 수익을 다시 이웃에게 환원해 준 한국외식업중앙회 나주시지부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기탁은 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넘어 나눔으로 이어진 모범적인 사례”라고 밝혔다.

한편 나주영산강축제는 지역 문화와 관광자원을 알리는 나주시 대표 축제로 매년 시민과 방문객이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