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 2부, 방콕 편
2025-12-30 19:33
add remove print link
'세계테마기행' 12월 30일 방송 정보
'세계테마기행' 나만 믿고 따라와, 태국 2부에서는 방콕을 향하여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세계테마기행'은 각기 다른 여행자들이 세계 곳곳의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여행 프로그램이다. 매주 새로운 나라와 도시를 탐험하며 그 지역의 고유한 문화, 풍경, 랜드마크를 깊이 있게 조명한다.

◈ 방콕 도장깨기
태국의 심장, 방콕(Bangkok)! 현지에서 20년을 살아온 안태민 큐레이터가 방콕 거리를 누비며 숨겨둔 재미를 소개한다. 이름하여 방콕 도장깨기! 먼저 대형 그네 사오 칭 차(Sao Ching cha)와 방콕의 랜드마크 수탓 사원(Wat Suthat)을 만난다. 사원 안에 자리한 거대한 청동 불상을 둘러보며 , 기도하러 사원을 찾은 학생의 특별한 사연도 들어본다.
사원 인근, 오래된 노포들이 줄지어 있는 골목을 찾아간다. 4대째 내려오는 100년 전통 굴전 맛집, 재료가 떨어져 빈손으로 돌아가는 손님이 한둘이 아니다. 일찍 장사를 마친 74세 굴전 장인을 만나 욕심내지 않고 행복하게 사는 인생 이야기도 들어본다.
또 다른 손맛 장인을 찾아 떠난다! 마사지사로 유명한 ‘때리는 마사지 천사’! 화려한 분위기의 마사지 집에서 아찔한(?) 마사지를 받으며 정신 번쩍 드는 손맛을 제대로 느껴본다.
방콕의 매력은 끝이 없다! 이번에는 후알람퐁 중앙역(Bangkok Railway Station/Hua Lamphong)에서 출발하는 특별 열차에 오른다. 파삭 졸라싯 댐(Pa Sak Jolasid Dam)에 물이 차는 11월부터 2~3개월만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이 열차는 물 위를 달리는 열차로 유명하다.
콕사롱역 일일 시장(Khok Salung station)에 내려 간식을 먹고, 파삭 졸라싯 댐 위에 멈춰 인증사진을 찍은 다음, 마침내 롭부리(Lopburi)에 도착한다. 광활한 해바라기밭을 거닐며 아름다운 풍광을 마음껏 즐기면 방콕 도장깨기 성공!
태국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빤이섬(Ko Panyi)으로 간다. 태국 남부 팡아만(Phang Nga Bay)에 있는 빤이섬은 말레이계 사람들이 이주해 어업에 종사하며 살아가는 곳이다. 카누 아르바이트로 한국말이 늘었다는 현지인을 만나 함께 K-발라드를 부르고, 빤이섬의 기원이 담긴 동굴, 300년 된 수상가옥도 찾아가 본다. 빤이섬 공립학교(Ko Panyi School)의 학생들과 다정한 인사를 하고 통째로 튀긴 농어 튀김으로 식사를 한 후 스무 살 어부 청년을 만나 함께 흑게를 잡고 푸팟퐁커리 (Poo Phat Pong Curry)를 먹으며 즐겁게 여정을 마무리한다.
EBS1 '세계테마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목 오후 8시 40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세계테마기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계테마기행은 다시보기를 무료로 서비스한다. www.ebs.co.kr 에서 편하게 세계테마기행을 다시 볼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