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화순군, 전라남도 일자리 평가 ‘우수상’ 수상

2025-12-27 04:47

add remove print link

지난해에 최우수상 이어 2년 연속 상위권 성과 달성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4일 ‘2025 일자리·경제 한마당’ 행사에서 일자리 창출 우수 시·군 평가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상위권 성과로, 24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화순군의 일자리 정책 추진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이번 평가는 전라남도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공공·민간 일자리 창출 실적 △지역 산업과 연계한 일자리 정책 △고용 취약계층 지원 노력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이뤄졌다.

화순군은 청년·여성·신중년·취약계층 등 대상별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지역 산업과 연계한 직무교육과 현장 중심의 취업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기업 지원과 일자리 우수기업 발굴에 힘쓴 결과, 화순심은영농조합법인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인증패를 받았고, (주)디엑스엠은 도지사 표창을 수상해 지역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우수상까지 연이어 수상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성과에 만족하지 않고 군민이 실제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만들고, 좋은 일자리 발굴과 고용 안전망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화순군은 앞으로도 지역 산업 구조 변화에 대응한 전문 인력 양성과 기업 맞춤형 인재 발굴·매칭 시스템을 강화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