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해단식 개최

2025-12-31 13:19

add remove print link

1년간 활동성과 공유 및 시민참여 기반 마련

최근 영남대학교 이종우과학도서관에서 열린 제1기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최근 영남대학교 이종우과학도서관에서 열린 제1기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해단식에 참석한 서포터즈들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경산시 제공

[경산=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산시 탄소중립 지원센터는 최근 영남대학교 이종우과학도서관에서 ‘제1기 경산시 탄소중립 서포터즈 해단식’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서포터즈 활동 종료에 따라 1년간의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 참여형 탄소중립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내년도 참여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가 됐다.

제1기 서포터즈는 경산시 소재 대학생 20명으로 구성돼 운영됐다.

이들은 지난 3월 발대식 이후 △팀별 탄소중립 홍보 콘텐츠 제작 △도시철도 홍보 캠페인 △자인 단오제 부스 운영 △탄소중립 포인트제 공동주택 가입 지원 △탄소중립 역량 강화 캠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해단식에선 개회 및 국민의례, 센터장 인사말, 2025년 활동 회고, 수료증 전달 등이 진행됐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 만족도는 4.56점, 탄소중립 이해도 향상은 4.71점으로 나타났다.

서정인 경산시탄소중립지원센터장은 “제1기 탄소중립 서포터즈는 일상 속 실천부터 지역 행사 참여까지 다양한 활동을 통해 탄소중립 문화를 시민에게 자연스럽게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며 “내년에도 청년이 주도하는 시민 참여형 탄소중립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혀ㅆ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