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사이버대, 교육부 장관 우수 기관 표창 수상
2026-01-02 13:01
add remove print link
원격대학 혁신·평생교육 성과 인정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사이버대학교가 원격대학 혁신과 평생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달 31일 교육부 장관으로부터 우수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학측은 이번 표창은 지난 20여 년간 온라인 고등교육의 질적 고도화와 성인학습자 중심 교육체계 구축을 통해 대한민국 사이버대학의 모범적 운영 모델을 제시해 온 점이 높이 평가된 데 따른 것이다고 밝혔다.
지난 2002년 개교한 영진사이버대는 ‘창의·성실·봉사’라는 교육이념 아래 산업체 수요를 반영한 실무 중심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왔다.
현재 7개 계열·학과, 입학정원 1300명 규모로 성장했으며, 누적 졸업생 수는 2만 6천여 명에 이른다.
특히 2023년 교육부로부터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인가를 받아 전문학사와 학사학위를 동시에 운영하는 전국 유일의 사이버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자체 개발한 AI 기반 학습분석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학습관리와 중도탈락 예방 체계를 고도화하며, 지속적으로 낮은 중도탈락률을 유지하고 있다.
아울러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 지역 연계 초등돌봄교실 운영 등 다수의 국고 지원 사업을 수행하며 온라인 교육 혁신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삼성전자, KT, 현대제철 등 주요 산업체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일·학습 병행 및 재직자 맞춤형 교육에서도 선도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도한신 총장은 “이번 교육부 장관 표창은 영진사이버대가 축적해 온 교육 혁신의 성과이자 구성원 모두의 헌신이 만든 결과다”며 “앞으로도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실무형 인재 양성과 평생학습 생태계 조성을 위해 원격대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