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대학교, 2025 모빌리티 취·창업 캠프 개최
2026-01-05 16:30
add remove print link
AI 시대, 모빌리티 대학원생 취·창업 역량 키워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대학교가 최근 AI시대를 맞아 모빌리티 분야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취업과 창업의 역량을 높이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 대학은 지난달 29일 성서캠퍼스 공과대학에서 ‘미래형자동차 핵심기술 전문인력양성사업’ 참여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25 모빌리티 취·창업 캠프’를 열었다.
이날 계명대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17명과 경북대 석·박사 과정 대학원생 4명 등 총 21명이 참여했다.
미래형모빌리티융합기술혁신센터(UIC 센터)가 주관한 이번 캠프에선 대학원생들의 연구가 프로젝트 완성이나 논문 게재에 머무르지 않고 실제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문가 특강과 실무 중심 멘토링이 함께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사전에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원리에 따라 연구실의 연구 주제를 사업화 관점에서 정리해 제출했다.
이후 창업 멘토들과의 그룹별 토론을 통해 아이디어를 사업화 계획서로 발전시키는 멘토링이 이어졌다.
캠프에서 다듬어진 사업화 아이템은 전문 멘토 그룹의 추가 멘토링을 거쳐 외부 경진대회 출전으로 연계될 예정이다.
이광구 계명대 UIC 센터장은 “대학원생들이 UIC 센터와 함께 취업과 창업을 동시에 고민하고 탐색할 수 있는 환경을 지속적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