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노래방 필요 없습니다…국내 최초로 아파트 단지에 '로열 뮤직룸' 오픈한 곳

2026-01-06 13:40

add remove print link

DK아시아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로열 뮤직룸' 오픈

퇴근 후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노래방이나 연주실을 찾아 멀리 나갈 필요가 없는 집이 등장했다. 엘리베이터만 타고 내려가면 바로 즐길 수 있는 ‘노래방 있는 아파트’가 새로운 주거 문화를 열고 있다.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로열 뮤직룸 / DK아시아 제공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 로열 뮤직룸 / DK아시아 제공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가 대한민국 아파트 단지 최초로 단지 내 6성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음향 시설, 그랜드 피아노를 갖춘 ‘로열 뮤직룸’과 ‘연주실’을 공식 오픈했다. 이 시설은 입주민 전용 음악·연주·노래 커뮤니티 공간으로 설계돼 프리미엄 리조트 수준의 생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로열 뮤직룸의 가장 큰 특징은 6성급 호텔 수준의 고급 마감재와 자재를 적용한 인테리어와 전문적인 음향 설비다. 공간 전반에는 화이트 톤을 중심으로 골드 컬러를 조화롭게 배치해 밝고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는 황금색이 지닌 상징성을 통해 입주민 모두가 풍요롭고 여유로운 삶을 누리기를 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또한, 완성도 높은 사운드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국내 반주기 중 최고 수준의 성능을 갖춘 태진미디어의 최신 기기를 도입했다.

시설 규모는 총 6개의 개별 룸과 그랜드 피아노가 설치된 악기 전용 연주실 1개로 구성됐다. 특히 노래와 연주 소리가 단지 내 주거 환경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상업시설 지하 공간에 배치하는 세심함을 보였다. DK아시아에 따르면 이번 인테리어와 음향 설비 구축에 투입된 비용은 15억 원에 달한다. 과거 일부 단지에 코인 노래방이 도입된 사례는 있었으나, 이처럼 높은 완성도를 갖춘 전문 음악·연주 공간이 아파트 커뮤니티 시설로 조성된 것은 사실상 처음이라는 설명이다.

운영 시간은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이용 요금은 입주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외부 시설 대비 30%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됐다.

현재 신검단 로열파크씨티Ⅱ는 6성급 호텔 수준의 38개 커뮤니티 시설과 13가지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에 나서고 있다. 전 타석에 GDR이 설치된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피트니스 센터, 로열 씨네마 라운지, 55인승(66ft) 파워 카타마란 요트 2척을 이용한 프라이빗 요트 서비스 등이 대표적이다. 바데풀과 유아풀을 갖춘 호텔식 수영장과 대형 사우나도 조만간 문을 열 예정이다.

조재만 DK아시아 대표는 “로열 뮤직룸과 연주실을 비롯한 다양한 하이엔드 주거 서비스는 ‘경험’의 가치를 중시하는 시대에 로열파크씨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핵심 공간”이라며 “앞으로도 로열파크씨티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리조트 라이프가 입주민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차별화된 커뮤니티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ome 양주영 기자 zoo123@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