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부터 요가·댄스까지" 인천 동구, '맞춤형 특강' 운영
2026-01-07 10:31
add remove print link
학원 필요 없는 겨울방학 선언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 미래교육지원센터는 1월 10일~2월 28일까지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학 기간 발생할 수 있는 학습 공백을 예방하고 학생들의 학습 역량과 문해·사고력은 물론 정서적 성장을 함께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프로그램은 ▲기초 영어 독해 교실 ▲원어민 영어교실 ▲중학 기초 영문법 ▲문해력을 키우는 초등 글쓰기 ▲예비 고등학생을 위한 수행평가 글쓰기 ▲협동창의 미술교실 ▲자녀와 부모가 함께하는 마음 성장 미술 ▲마음챙김 놀이 요가 ▲방송댄스 등 정서·예술·신체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자기 표현력과 협동심, 정서적 안정까지 고려한 통합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 내 소통 지원에도 힘쓸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동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s://www.icdonggu.go.kr/lll/)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학생들에게는 배움의 즐거움을, 학부모에게는 교육 부담을 덜어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미래교육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사교육으로 인한 교육격차 해소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