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사이버대, 사회복지법인 미송재단 정심수양원과 산학협약 체결

2026-01-07 14:35

add remove print link

사회복지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과 학문적 발전

7일 대구 동구 정심수양원에서 가진 협약 체결식에서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사회복지법인 미송재단 정심수양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사이버대학교 제공
7일 대구 동구 정심수양원에서 가진 협약 체결식에서 영진사이버대학교와 사회복지법인 미송재단 정심수양원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진사이버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사이버대학교가 7일 사회복지 요양시설과 손을 잡았다.

이 대학은 이날 사회복지법인 미송재단 정심수양원과 상호 협력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사회복지 분야의 실무 중심 교육과 학문적 발전을 목표로 △교육 및 연구 협력 △현장실습 및 전문 인재 양성 △사회봉사 활동 및 지역사회 발전 기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정심수양원은 정신장애인의 인권과 권익을 보호하고 적절한 요양서비스 및 안정적인 생활환경을 제공해 재활 능력 향상과 사회복귀 실현을 추구하고 있다.

정연모 사회복지계열 부장은 “이번 산학협약은 사회복지학과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의 실습 기회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