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드디어 닉값한다 “신발 전문 편집숍 ‘무신사 킥스’ 홍대에 상륙”

2026-01-09 15:59

add remove print link

신발 커뮤니티로 시작했던 무신사, 신발 전문 편집숍 방문기

무신사가 옛 이름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을 계승하는 특별한 오프라인 숍을 홍대에 열었다. 이름하여 '무신사 킥스(MUSINSA KICKS)'다.

무신사는 지난 2001년, 신발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인 커뮤니티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은 곳’에서 출발했다. 지금은 대한민국 대표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했지만, 그 이름은 여전히 전설처럼 통한다.

무신사 제공
무신사 제공

그 전신을 이어받은 무신사 킥스는 약 340평 규모로, 3개 층을 모두 신발 중심 콘텐츠로 채운 슈즈 전문 편집숍이다.

온라인 가격으로 신어보고, 오프라인에서 ‘겟’

이하 위키트리
이하 위키트리

무신사 킥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건 벽면을 가득 채운 ‘슈즈 월’이다. 하지만 진짜 핵심은 쇼핑 방식에 있다.

마음에 드는 신발을 발견했다면 QR코드만 찍으면 끝. 무신사 회원가, 내 사이즈 재고 여부, 실제 착용 코디까지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누리던 혜택을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그대로 경험하는 셈이다.

러닝부터 고프코어까지, 층별로 즐기는 슈즈 큐레이션

1층 ‘무신사 런’은 최근 열풍인 러닝 크루들을 위한 성지다. 데일리 조깅화부터 기록 단축용 퍼포먼스 슈즈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2층 ‘넥스트 아웃도어’에는 고프코어 룩을 완성해 줄 트레킹화와 트렌디한 백팩, 모자가 가득하다. ‘신발이랑 뭐 메지?’라는 고민을 단번에 해결해 주는 ‘백앤캡클럽’도 놓치지 말자.

3층 ‘라이징 브랜드’에서는 지금 무신사에서 가장 핫한 로퍼, 부츠, 그리고 무신사가 픽한 라이징 브랜드들의 신발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오픈런 준비됐나?” 그랜드 오픈 기념 이벤트까지

무신사 킥스 홍대는 그랜드 오픈을 맞아 스니커즈 마니아들의 이목을 끌 한정판 제품도 선보인다. 오픈 당일인 9일에는 지난해 11월 무신사에서 발매 10분 만에 완판됐던 ‘언어펙티드 x 아식스 젤-님버스 10.1’이 다시 한 번 공개된다. 이어 10일에는 반스의 한정판 ‘LX 올드스쿨 36 – 수베니어 웜 브라운’이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9일 하루 동안 입점 브랜드 인기 상품을 랜덤으로 구성한 ‘슈퍼백’을 4만9900원에 선착순 판매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무신사 관계자는 “무신사 킥스 홍대는 신발에 대한 무신사의 진정성과 큐레이션 역량, 플랫폼 기술을 집약한 공간으로, 홍대를 방문하는 슈즈 마니아들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무신사 킥스는 올해 상반기 중 서울 성수와 강남 등 주요 상권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자칭 신발 매니아라면, '무진장 신발 사진이 많았던' 이 곳의 헤리티지를 꼭 확인해보길 바란다.

home 허주영 기자 beadjade@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