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일자리플러스센터, “직업교육 활성화 기여” 광주시 교육감 감사패
2026-01-08 18:08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특성화고 대상 맞춤형 직업교육 통해 진로 역량과 취업 경쟁력 제고”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은아)는 광주 직업교육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학협력 분야에서 2025년 광주시교육청 교육감 감사패를 수상했다.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는 2017년부터 5년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운영해 왔으며, 2022년에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 운영대학으로 선정되어 청년 특화 맞춤형 진로·취업·창업 지원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구축·운영해 왔다. 그 결과 사업 성과 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최고 등급인 ‘우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특히 광주시교육청, 지자체, 유관기관, 기업 등과 협력해 청년취업네트워크협의회 및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운영위원회를 운영하며, 지역 특성화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왔다. 이를 통해 미래 지향적 직업교육 모델을 현장에 적용하고, 학생들의 진로 역량과 취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은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감사패는 광주시교육청의 적극적인 정책적 지원과 각 특성화고등학교와의 긴밀한 협력의 결과”라며, “학교 특성과 학생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교육과정 개발에 함께해 주신 모든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2026년에는 지역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지역 정착형 인재 양성과 함께, 전국 어디서든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특화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해 광주 직업교육 활성화와 지역 청년 취업 지원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