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절대란 났다…기본 3만 원 제품 단돈 5000원에 내놔 난리난 다이소 '신상품'
2026-01-09 10:13
add remove print link
다이소몰에서 13종 중 반 이상이 일시품절 상태
※ 광고용으로 작성한 글이 아니라는 점을 밝힙니다.
다이소가 화장품 유통 시장에서 새로운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최근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의 브랜드 ‘정샘물뷰티’가 다이소 전용 신규 라인을 선보인 가운데, 일부 제품이 출시 직후 품절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정샘물뷰티는 다이소와 협업한 전용 브랜드 ‘줌 바이 정샘물(ZOOM BY JUNG SAEM MOOL)’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K-뷰티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평가받는 정샘물 원장의 브랜드가 대형 균일가 유통 채널을 통해 전용 제품군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 25년의 노하우 담은 '정샘물뷰티'는...
정샘물뷰티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이 자신의 이름을 내건 공식 화장품 브랜드다. 정샘물 원장은 1990년대부터 활동해 온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국내외 연예인 메이크업을 담당하며 한국 메이크업 트렌드 형성에 영향을 미쳐왔다. 특히 피부 본연의 질감과 톤을 살리는 메이크업 방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샘물 뷰티는 2015년 론칭됐다. 브랜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가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일상에서도 구현할 수 있는 제품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식 브랜드 소개에 따르면 스킨케어부터 베이스 메이크업, 색조 화장품, 메이크업 도구까지 전반적인 메이크업 루틴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정샘물뷰티 제품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과 사용 편의성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제품은 피부 밀착력과 수분감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메이크업 도구 역시 정샘물 원장의 작업 방식을 반영해 출시됐다. 제품 개발 과정에는 제형, 발림성, 지속력 등 실사용 요소가 반영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격대는 일반적으로 중·고가에 형성돼 있다. 공식 온라인몰과 주요 유통 채널 기준으로 쿠션, 파운데이션 등 핵심 제품은 대부분 수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주요 품목 3만 원~5만 원대 이상)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로서의 전문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반영한 가격 정책으로 풀이된다.
▶ 이번 다이소 협업 제품은...

출시된 ‘줌 바이 정샘물’은 총 13종으로 구성됐다. 피부 결 정돈을 위한 스킨 패드, 정샘물 원장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반영한 스파츌라 파운데이션, 광 표현과 피지 조절 기능을 구분한 쿠션 제품 등이 포함됐다. 다이소의 균일가 정책에 맞춰 가격은 1000원부터 5000원 선으로 책정됐다. 기존 정샘물뷰티 제품이 백화점과 전문 매장에서 수만 원대에 판매돼 온 점을 감안하면, 접근성을 크게 낮춘 셈이다.

출시 이후 반응은 오프라인 매장을 넘어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숏폼 영상 플랫폼에는 ‘다이소 정샘물’, ‘줌 바이 정샘물 솔직 리뷰’ 등의 키워드를 단 콘텐츠가 잇따라 게시되고 있으며, 제품 실사용 후기를 중심으로 조회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 일부 영상은 게시 직후 수만 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몰 반응도 유사하다. 다이소 공식 온라인몰 기준으로 ‘줌 바이 정샘물’ 제품 중 상당수가 일시 품절 또는 재입고 대기 상태로 표시돼 있다. 쿠션과 파운데이션, 프렙 단계 제품 등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재고 소진 속도가 빠르게 나타나고 있으며, 일부 상품은 출시 직후 곧바로 임시 품절 처리됐다. 가격 대비 구성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브랜드라는 상징성이 동시에 작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전문가 브랜드의 노하우를 담은 제품이 균일가 유통 채널을 통해 공급되면서, 소비자 반응은 단순 체험을 넘어 실제 구매로 이어지고 있다. 전문가 브랜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선택 폭도 넓어졌다. 해당 사례로 다이소가 뷰티 분야에서 어떤 행보를 이어갈지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