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CEO “올해가 작년보다 암호화폐(코인) XRP에 더욱 강력한 해가 될 결정적 이유”

2026-01-10 20:45

add remove print link

가상화폐 리플, 계속되는 라이선스 확보 행보 눈길

샌프란시스코 소재 암호화폐(가상화폐·코인) 발행 기업 리플(Ripple)사의 최고경영자(CEO) 브래드 갈링하우스가 지난해 12월 중순 이후 침묵을 깨고 2026년 새해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기사 내용을 바탕으로 한 참고 이미지

갈링하우스는 10일(한국 시각) 자신의 엑스(X) 게시물을 통해 리플사의 2026년 방향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리플사가 발행하는 가상자산 엑스알피(XRP) 커뮤니티를 향해 더 큰 규모의 파트너십과 인수를 기대하라고 당부했다.

갈링하우스는 2025년을 리플사 역사상 가장 강력한 해 중 하나로 평가하면서도 2026년은 그보다 더 중대한 결과를 내는 해가 될 것이라 확신했다.

특히 9일(미국 시각) 영국 금융행동감독청(FCA)으로부터 획득한 주요 라이선스 승인은 올 한 해 벌어질 일들의 시작에 불과하다고 신호를 보냈다. 리플사는 영국 FCA로부터 전자화폐 기관(EMI) 라이선스와 암호자산 등록 승인을 모두 확보함으로써 규제 측면에서 더욱 견고한 입지를 다지게 됐다.

갈링하우스는 2025년에 단행한 리플 프라임(Ripple Prime)과 G트레저리(GTreasury) 인수가 국경 간 결제 접근성을 개선하려는 회사의 장기적 비전을 확장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음을 강조했다.

아울러 전 세계 대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국경 간 결제 비전의 중심에 XRP가 있으며 리플사의 사업 확장과 함께 그 역할이 계속될 것임을 명확히 했다.

리플사는 2026년에 XRP와 RLUSD의 실질적인 활용 사례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갈링하우스에 따르면 리플사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라이선스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 중 하나가 됐다.

규제를 준수하는 암호화폐 기반 시설에 대한 글로벌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리플사는 이를 바탕으로 2026년을 작년보다 더욱 영향력 있는 해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 암호화폐는 매우 변동성이 높은 투자 상품입니다. 자칫 큰 손실을 볼 수 있기에 투자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home 방정훈 기자 bluemoo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