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HUSS, 공동융합캠프 ‘지산학 아카데미’ 참여

2026-01-13 04:53

add remove print link

지산학 연계 교육 사례 공유, 현장 중심 교육 방향성과 운영 방안 논의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호남대학교 글로벌공생 인문사회융합인재양성사업단(HUSS, 단장 송창수)은 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여수 디오션 리조트에서 열린 공동융합캠프 지산학 아카데미에 참여했다.

이번 아카데미에는 HUSS 컨소시엄(글로벌공생, 위험사회, 디지털경제, 지역, 디지털)에 참여하고 있는 대학들이 함께 지산학 기반 교육 협력 방안을 공유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지역·산업·학문 간 연계를 강화하고, 지산학 협력 모델의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프로그램 기간동안 강연자들은 지산학 연계 교육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 중심 교육의 방향성과 운영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정은성 글로벌공생학 주임교수는 “이번 지산학 아카데미는 컨소시엄 참여 대학들이 지산학 협력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산학 기반 교육을 통해 지역과 산업, 나아가 글로벌 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학교 HUSS는 2024년 6월부터 33개월간 총 90억 원을 지원받아 광운대학교, 국민대학교, 선문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5개 대학과 협력하고 있다. 사업단은 글로벌공생 분야에 기여할 수 있는 지속가능 자원 대응력, 산업 이해력, 국제사회 포용력을 갖춘 핵심 융합 인재 2,500명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