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떴다…하나은행 '안유진 카드' '이날'부터 신청하세요
2026-01-13 16:29
add remove print link
1월 16일부터 신청 접수
하나은행이 아이브(IVE) 안유진을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적용한 새로운 나라사랑카드를 선보인다.

하나은행은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모델인 아이브 멤버 안유진의 이미지를 담은 ‘하나 나라사랑카드’를 오는 16일부터 신청 접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국방의 의무를 이행 중인 군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된 상품으로, 안유진 특유의 밝고 건강한 이미지를 카드 플레이트 디자인에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군 복무 중인 청년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취지다.
카드 발급 고객에게는 카드 배송 시 안유진이 직접 작성한 응원 엽서가 함께 제공된다. 엽서에는 군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장병들을 향한 위로와 격려의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이를 통해 군 장병들과의 정서적 공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 나라사랑카드는 군 장병들의 생활 패턴과 소비 성향을 반영해 설계됐다. 군마트(PX)에서 최대 30%, 온라인 쇼핑 20%, 편의점 최대 30%의 현장 할인 혜택을 전월 이용 실적 조건 없이 제공한다.
또한 버스와 지하철 등 대중교통은 물론 택시 및 광역교통 이용 시 최대 20% 캐시백 혜택을 제공해 장병들의 이동 편의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배달 애플리케이션 휴대폰 요금 OTT 서비스, 모바일 음원, 각종 구독형 서비스 등 디지털 생활 영역에서도 할인 또는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패스트푸드 등 외식 업종, PC방, 카페, 숙박 애플리케이션, 어학시험, 서점, 놀이공원 등 군 장병들이 휴가나 외박 시 자주 이용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할인과 캐시백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나라사랑카드는 군 장병들의 실질적인 금융 편의뿐 아니라 심리적 만족까지 고려한 상품”이라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