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 원작이라더니…첫방부터 4회 연속 1위 휩쓴 tvN '한국 드라마'

2026-01-14 11:03

add remove print link

원작 19금 수위로 화제...안보현 이주빈 출격한 드라마 '스프링 피버'

원작 웹소설의 높은 수위로 화제를 모았던 tvN 월화드라마 '스프링 피버'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프링 피버' 4회 속 한 장면 / tvN
'스프링 피버' 4회 속 한 장면 / tvN

'스프링 피버'는 첫 회부터 4회까지 tvN 핵심 타겟층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 지상파를 포함한 모든 채널 동시간대 1위를 연속으로 차지하며 월화극 최강자 면모를 입증했다.

지난 5일 첫 선을 보인 1회는 유료플랫폼 전국 평균 시청률 4.8%, 최고 6.1%를 찍었다. 13일 방송된 4회는 전국 평균 5%, 최고 5.9%를 달성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수도권에서도 1회 평균 4.7%, 최고 5.8%에서 4회 평균 4.9%, 최고 5.7%로 꾸준한 성장을 보였다.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안보현 / tvN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안보현 / tvN

이 작품은 백민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드라마화한 것으로, 원작은 15세와 19세 두 가지 판본으로 출간됐다. 19세 버전은 주인공들의 고자극 로맨스를 담아 독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었다.

하지만 드라마는 15세 관람가에 맞춰 전면 재편됐다. 원작의 고수위 장면들을 빼고 치유와 구원의 메시지를 중심으로 각색했다. 로맨틱 코미디 특유의 긴장감과 두 주인공이 상처를 보듬으며 함께 성장하는 과정에 초점을 맞췄다.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이주빈 / tvN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이주빈 / tvN

최근 유튜브 채널 '살롱드립'에 출연한 주연 배우 안보현과 이주빈은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했다. 이주빈은 "원작을 다 봤는데 깜짝 놀랐다. 대본을 보고 나서 원소설을 본 건데 되게 야하게 표현된 부분들이 많더라. 뒷부분에 '이렇게까지 스킨십이 가려나? 설마 방송인데'라는 생각을 할 정도였다"고 밝혔다.

이에 안보현은 "드라마는 그렇게 딥하게 보실 내용은 아니다. 편안하게 가족끼리 봐도 된다"고 설명했다.

두 배우는 약 6~7개월간 90%를 포항에서 함께 촬영하며 각별한 사이가 됐다고 전했다. 안보현은 "장르 자체가 로맨틱 코미디이다 보니까 스킨십이 많다. 스킨십하고 나서 더 가까워진 느낌이 있다"고 말했고, 이주빈은 "나도 그 얘기를 하려고 했는데 민망해서 말을 못 했다"며 공감했다.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이주빈과 안보현 / tvN
드라마 '스프링 피버' 주연 배우 이주빈과 안보현 / tvN

지난 13일 방송된 4회에서는 선재규(안보현)와 윤봄(이주빈)의 과거가 공개됐다. 1년 전 학부모와의 불륜 의혹으로 가족에게조차 외면받던 윤봄의 손을 유일하게 잡아준 사람이 선재규였던 것. 윤봄은 "내가 왜 자꾸 선재규 씨한테 말리는지 생각을 해봤거든요. 내 무의식에 있는 그쪽한테 빚진 마음, 그것 때문인 것 같더라고요"라고 고백했다.

선재규는 윤봄의 마음을 얻기 위해 분투했다. 서혜숙(진경)으로부터 윤봄의 집에 벌집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듣고 온몸을 감싼 채 찾아가 벌집을 없애고 나무까지 베어주며 상남자 매력을 어필했다.

윤봄과 최이준(차서원)의 접촉이 잦아지면서 선재규의 질투심도 커졌다. 신수고등학교 체육대회에서 선재규와 최이준은 각각 청군과 백군 대표로 맞붙게 됐다. 선재규는 조카 선한결(조준영)을 비롯한 학생들과 강도 높은 훈련을 진행했고, 최이준은 브리핑과 간식 제공으로 학생들의 사기를 북돋았다.

'스프링 피버'에 출연 중인 안보현과 차서원 / tvN
'스프링 피버'에 출연 중인 안보현과 차서원 / tvN

체육대회를 앞두고 윤봄이 교무부장 홍정표(오만석)에 의해 청군으로 옮겨졌다는 소식에 선재규는 혼란에 빠졌으나, 윤봄의 실제 팀이 백군으로 확인되며 반전이 펼쳐졌다. "백군, 이길 준비됐죠?"라는 윤봄의 구호와 함께 본격적인 대결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스프링 피버'는 찬바람 부는 교사 윤봄과 뜨거운 심장의 남자 선재규가 펼치는 봄날의 로맨스를 그린다. 안보현, 이주빈, 차서원, 조준영, 이재인, 진경, 배정남 등이 출연하며, '내 남편과 결혼해줘'를 제작한 박원국 PD가 연출을 맡았다. 총 12부작으로 제작됐으며 OTT 플랫폼 티빙과 웨이브에서도 볼 수 있다. 다음 5회는 오는 19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유튜브, tvN DRAMA
home 윤희정 기자 hjyun@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