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 2026 신년회 개최…시니어 과학기술인 역할 논의
2026-01-14 17:00
add remove print link
- AI·데이터 시대 대응…시니어 과학기술인 활용 방안 논의
- 7만5천 명 시니어 과학기술 인력 활용 전략 공유
- 과학기술 강국 도약 위한 경험 기반 인재 역할 모색

[전국=위키트리 최학봉 선임기자] 한국시니어과학기술인협회(KASSE)는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 수서동에서 2026년 신년회를 열고, 데이터·인공지능(AI) 시대를 맞아 시니어 과학기술인의 역할과 활용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는 협회 주요 임원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해, 풍부한 현장 경험을 보유한 시니어 과학기술 인력이 연구·행정·과학문화 확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가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약 7만5천 명 규모의 시니어 과학기술인 인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이를 정책과 현장에 연계하는 플랫폼 구축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제시됐다.
한편 협회는 협회 활동과 정책 논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해 정책위원으로 활동 중인 박준희 아이넷방송그룹 회장에게 감사장을 전달했다.
협회 관계자는 “시니어 과학기술인의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이 지속 가능한 국가 발전과 과학문화 저변 확대에 중요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논의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위키트리의 콘텐츠는 출처를 반드시 표기하여 비 상업적인 용도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단 전재·배포·전송은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위키트리는 뉴스 스토리텔링 가이드라인을 엄격히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