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광목포홍일고 동문회, 제9대 성계수 회장 취임
2026-01-17 11:35
add remove print link
오흥교 회장 이임~‘소통·참여’ 앞세운 새 집행부 출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재광목포홍일고등학교 동문회(이하 동문회)는 지난 16일 광주 홀리데이인호텔에서 ‘2026년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열고 제9대 성계수 회장의 취임을 공식 선언했다.
이번 행사는 광주 지역에 거주하는 목포홍일고 동문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지난 2년여 동안 동문회를 이끌어온 제8대 집행부의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우성 목포홍일고 총동문회장과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성홍 전 광주광역시교육감 선거 민주진보 단일후보,김태성 민주당 전남도당 안보특별위원장을 비롯해 동문 및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식전 공연으로 문 열어~화기애애한 분위기
행사는 31회 졸업생인 가수 임용순 동문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됐으며, 내빈 소개, 격려사와 축사, 이·취임사, 동문회기 이양 순으로 진행됐다.
박우성 목포홍일중·고 총동창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이임하시는 오흥교 회장님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성계수 신임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재광동문회와 모교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기정 시장·이정선 교육감 축하 메시지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축사에서 “성계수 회장님의 취임과 정기총회 개최를 축하드린다”며 “오늘을 출발점으로 재광목포홍일고 동문회가 더욱 단단하고 활력 넘치는 공동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어 “‘부강한 광주 도약의 원년’을 맞아 동문 여러분의 가정에도 행운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도 “오흥교 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성계수 신임 회장님의 취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재광목포홍일고 동문회가 앞으로도 나날이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오흥교 회장 이임·성계수 회장 취임
제8대 오흥교 회장(28회)은 이임사를 통해 “동문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 덕분에 무사히 임기를 마칠 수 있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그간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한 성계수 회장(29회)은 취임사에서 “수직적인 관계가 아닌, 소통과 참여가 중심이 되는 수평적 동문회를 만들겠다”며 “각 기수별 현판 제작과 정기 이사회를 통해 동문회 활성화의 새로운 원년을 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2026년을 재광동문회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아, 후배들이 주도하고 선배들이 밀어주는 활기찬 동문회를 만들어가겠다”며 “‘힘들 때 웃는 일류’라는 말처럼 긍정의 힘으로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다.
◆사무실 현판 수여~재도약 의지 다져
이날 행사에서는 동문회의 새로운 출발을 기념하는 동문회 사무실 현판 수여식도 함께 열려 재도약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정영일 재무이사의 결산보고를 끝으로 1부 공식 행사는 마무리됐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식사와 함께 동문 노래자랑과 행운권 추첨 등이 진행돼 선후배 간 정을 나누고 결속을 다지는 화합의 시간이 이어졌다.
동문회 관계자는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재광목포홍일고 동문회가 더욱 활성화돼 모교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단체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