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도심에 펼쳐진 겨울 왕국... 경기도, '경기도담뜰 눈밭 놀이터' 개장

2026-01-17 17:43

add remove print link

김동연 지사“아이들을 위해 만든 겨울왕국 마음껏 즐기시길”
1인당 1천원... 43일간 운영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가득한 특별한 '겨울 왕국'이 도심 한가운데 펼쳐진다.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식에 참석한 김동연 지사. / 경기도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식에 참석한 김동연 지사. / 경기도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 경기도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 경기도

경기도는 17일 수원 광교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에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식을 진행했다.

개장식은 김동연 경기도지사, 꿈나무기자단, 도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는 경기융합타운 내 도민 소통 공간인 ‘경기도담뜰’을 활용해 겨울방학 동안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마련된 장소다.

김동연 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도담뜰을 개장한 뒤 청년의 날에는 청년을 위해서 도민의 날에는 도민을 위해 행사를 했는데 오늘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서 겨울왕국을 만들었다”며 “제일 먼저 신경 쓴 것은 안전이었다. 안심하고 마음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장식은 K-POP 댄스팀인 ‘라스트릿크루’의 공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꿈나무기자단, 도민들이 함께 눈 동산에 설치된 대형 박을 눈송이로 터뜨리며 개막을 알렸다.

개장식 후 김 지사는 참석자들과 함께 눈썰매, 얼음 썰매, 미니 바이킹, 체험 부스 등 주요 시설을 점검하며 도민들과 직접 소통했다.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는 오는 2월 28일까지 총 43일간 운영되며, 도민 누구나 1000원으로 다양한 놀이 시설을 즐길 수 있다. 오전(10~13시)과 오후(14~17시) 두 차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과 설날 당일(2월 17일)은 휴장한다.

입장권은 경기도 누리집에서 겨울눈밭놀이터 배너를 누르면 네이버 예약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

home 김태희 기자 socialest21@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