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진전문대, 경남미용고와 고교·대학 연계 직업교육 강화 맞손
2026-01-20 14:09
add remove print link
뷰티·동물보건·반려동물 분야 진로체험 정례화로 실무형 인재 양성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영진전문대학교가 뷰티와 반려동물미용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 산업을 이끌 전문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경남 지역 고등학교와 손을 잡았다.
이 대학은 20일 경남미용고등학교와 고교·대학 간 상호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 인프라 공동 활용 △학생 교류 △진학·취업 연계 지원 △공동 교육 및 콘텐츠 개발 △교육 프로그램 관련 정보 교환 △각종 행사 운영에 대한 공동 지원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앞서 지난해 9월, 경남미용고 1학년 전 학생을 대상으로 뷰티 체험 프로그램을 공동 운영한 바 있다.
이를 계기로 2026학년도부터 뷰티(헤어·피부·네일·메이크업), 동물보건, 반려동물 분야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전공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한편 경남 창원시에 위치한 경남미용고는 2002년 교명을 ‘경남미용고’로 변경하고 미용 분야에 특화된 미용과를 신설한 이후, 24년째 ‘미용(Beauty)’ 분야 학력인정계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해 왔다.
박종백 영진전문대 부총장은 “경남미용고와 함께 지역 산업의 미래를 이끌 기술 인재를 육성할 수 있게 돼 뜻깊다”며 “고교 단계의 기초 교육과 대학의 전문 직업교육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뷰티 분야는 물론 동물보건·반려동물 분야에서도 실무 중심 교육을 확장하고 지역 정주형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