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 스마트수산양식센터-에코아쿠아팜(주) 업무협약

2026-01-22 15:23

add remove print link

전남대 스마트수산양식센터-에코아쿠아팜(주) 업무협약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대학교 스마트수산양식연구센터(센터장 김태호 교수)가 에코아쿠아팜(주)와 스마트양식 분야 기술협력 및 인력양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식은 19일 부산 에코아쿠아팜(주) 2층 컨퍼런스 홀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스마트양식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개발 ▲육상 순환여과시스템(RAS) 기반 양식 기술의 현장 적용 및 고도화 ▲스마트양식 장비·기자재 국산화 연구 ▲현장 및 실무 중심 교육·훈련 프로그램 공동 개발 ▲전문 인력 양성 및 상호 교류 확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연구센터는 산업 현장과의 연계를 한층 강화하고, 연구 성과의 실증과 확산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에코아쿠아팜(주)는 GS건설의 자회사로, 해양수산부 스마트양식 클러스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부산 기장에서 육상 순환여과시스템(RAS) 기반의 대서양 연어 스마트양식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기업이다. 친환경·첨단 스마트양식 기술을 활용해 안정적인 수산물 생산과 지속가능한 수산양식 산업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호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연구센터의 기술과 교육 역량을 산업 현장과 직접 연계하는 중요한 계기”라며, “스마트 수산양식 기술의 실질적 활용과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국내 수산양식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