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2025 학생역량강화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성황리 개최
2026-01-22 15:33
add remove print link
2025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우수사례 공유 및 성과 확산의 장 마련
‘同GO同樂인증 우수학과’ 12개 및 우수 단과대학 3개 시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이 지난 21일 학생회관 3층 세미나실에서 ‘2025 학생역량강화 비교과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고, 2025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2025 학생역량강화 비교과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단과대학 및 학과의 자율성과 특성화를 촉진하고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학부(과) 단독은 물론 학부(과) 연합과 단과대학 단위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조윤성 취업학생처장을 비롯해 프로그램 운영 교원 및 직원 등 약 60명이 참석해, 한 해 동안의 운영 성과를 함께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서는 2025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가 공유됐으며, 우수사례로 선정된 프로그램 담당 교원들이 운영 소감과 사례를 발표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서의 애로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 차년도 운영 방향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同GO同樂 인증 우수학과’ 12개와 다수의 우수학과를 배출한 우수 단과대학 3개를 선정·시상하며,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하고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조윤성 취업학생처장은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를 위해 비교과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해 주신 모든 교원과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오늘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차년도에는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더욱 높이고, 학생 성장에 실질적으로 기여하는 비교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同GO同樂 인증 우수학과’ 우수사례로는 ▲[학과연합] 정치외교학과, 행정복지학부 ▲정치외교학과 ▲행정복지학부 ▲법학과 ▲문예창작학과 ▲역사문화학과 ▲국어국문학부 ▲지구과학교육과 ▲음악교육과 ▲[학과연합] 토목공학과, 첨단에너지공학과 ▲회화학부(서양화전공) ▲작업치료학과의 프로그램이 선정됐으며, ‘대학생 모의시의회’,‘예비작가 창작 경연<서석문학상·문창인의 밤>’, ‘지구지키미 어벤져스 전공역량 아카데미’등 전공 특성을 살린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이 소개됐다.
우수 단과대학은 ▲법사회대학 ▲글로벌인문대학 ▲사범대학이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