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병영설성그라운드골프회, 성금 기탁으로 나눔 이어가
2026-01-23 10:40
add remove print link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도움 되길 바라”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강진군 병영면에서 어르신들의 웃음과 건강을 지켜온 설성그라운드골프회 회원들의 마음이 지역 이웃을 향한 나눔으로 이어졌다.
병영설성그라운드골프 회원들은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뜻을 전했다. 기탁식에는 설성그라운드골프 백형대 회장과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은희‧김용관 공동위원장이 함께해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설성그라운드골프회는 문화·여가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농촌 지역 병영면에서 어르신들의 대표적인 여가 공동체로 자리 잡고 있다. 회원들은 정기적인 활동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은 물론, 서로의 일상을 나누며 정서적 유대와 공동체 의식을 키워오고 있다.
백형대 회장은 “그라운드골프를 통해 얻은 즐거움과 에너지를 지역과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회원들의 작은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위로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은희 공동위원장은 “설성그라운드골프회는 병영면 어르신 공동체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는 소중한 단체”라며 “운동을 넘어 나눔까지 실천해 주신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기탁금은 꼭 필요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에 기탁된 성금은 취약계층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잔디 위에서 쌓아온 연대와 신뢰는 이렇게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되며 선순환의 가치를 만들어가고 있다.